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엔젤소프트 (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배달 및 매장 주문관리 및 원터치 배달대행 프로그램 서비스(이하 "매장천사")를 이용하는 사장님(이하 “사장님”라 함)와 “당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당사”가 “사장님”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매장천사"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장님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 또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서비스 이용료 : “당사”가 “사장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천사"를 설치한 후 청구하는 제반 서비스 비용으로 “서비스” 사용여부와는 무관하게 매월 부과되는 요금을 말합니다.
(4) 매장천사 자동접수 : “당사”와 제휴 또는 지원하는 온라인 주문중개 플랫폼의 주문을 "매장천사"로 자동접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5) 배달대행 자동호출 : “당사”와 제휴한 배달대행사의 배달대행을 "매장천사"로 자동호출 서비스 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6) 기사 및 홀 관리 : 배달 주문 및 홀 주문에 대한 처리와 관리 서비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사장님”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당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공지 외에 전자우편, 휴대폰메시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방법을 통해 별도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공지 기간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됨을 명확히 하였음에도, “사장님”이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장님”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사장님”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사장님”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조(이용계약의 체결)
(1) 당사와 사장님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매장천사 회원가입시 사장님이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하고, “사장님”의 신청에 대하여 “당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 성립됩니다.
(2)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매장천사" 설치를 완료한 시점부터 “사장님”에게 서비스 지원 및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3) “당사”는 “사장님”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사장님”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당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유효하지 않은 기본정보, 정산정보, 사업자등록증(말소 등) 등을 제출한 경우 
라.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당사”가 제시하는 신청절차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
마. “사장님”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신청의 경우
바. “당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사. 제 2항 및 제 3항에 따라 “사장님”의 신청을 승낙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당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사장님”에게 안내합니다.
제 5조(계약기간)
(1) 본 약관에 따른 계약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월별 계약, 혹은 선금한 만큼의 기간으로 하고, 계약기간 만료 7일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 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달간 자동 갱신됩니다.
(2) 전항에 따라 계약이 자동 연장되는 경우, “사장님”이 연장된 계약기간 중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6조(서비스 이용료 대금결제 및 환불)
(1) 서비스 이용료는 "매장천사" 설치가 완료된 날로부터 일할 계산하며, 상호 합의한 유예기간은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료는 “당사”와 “사장님”이 협의하여 “매장천사 가입신청서”상에 기재한 월 사용료 금액을 적용합니다.
(3) “사장님”이 “서비스” 이용도중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환급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상품에 따라 해지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7조(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
(1) “사장님”이 “서비스” 이용 대금의 지급을 지연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선지급한 대금이 부족한 경우 “당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사장님”이 서비스 이용료를 하루 이상 미납하는 경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본 조 등에 따라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당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신규가입 및 설치시 한달 무료체험 등)를 “당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성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장님”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조(“당사”의 의무)
(1) “당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당사”는 "매장천사" 서비스와 관련된 "사장님"의 민원처리에 적극 협조합니다.
제 9조("매장천사 자동접수" 장애처리)
(1) "사장님"의 PC, POS H/W 장애, 네트워크 장애, 전원 장애, 영수증 프린터 장애, CID 장치 장애,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이 종료된 윈도우 장애, 배달접수앱의 장애, 배달접수앱의 예고없는 영수증 형식 변경 등으로 인한 "매장천사 자동접수" 서비스가 불가하여 피해를 받을 경우 "당사"는 위 내용에 대한 책임 및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2) “당사”는 위 경우를 제외한 당사내부 장애로 인한 "매장천사 자동접수"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 "당사"의 홈페이지를(www.angelsoft.co.kr) 통해 긴급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고지하며, 내용에 따라 장애 복구 시간이 길어질 경우 각 온라인 주문중개 플랫폼을 통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10조(당사의 면책)
(1) 제6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당사”는 이로 인하여 “사장님”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당사”는 “사장님”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장님”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한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서비스의 정상 제공을 위해 필요한 인터넷 회선 변경 및 증설은 “사장님”이 부담합니다.
제 11조(손해배상)
“당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상호 합의한 유예기간 동안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장님”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그 손해가 “당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계약 해지)
(1) “사장님”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희망 일로부터 10일 전까지 해지 신청서를 “당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해지 신청서상 해지희망일까지의 서비스 이용료 또는 미납요금을 일시 납부하는 경우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사장님”이 사전 통보 없이 폐업하거나 제3자에게 "매장천사"를 양수도한 경우, 또는 파산 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당사 정리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면 통지로써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사장님”이 제6조 제5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중단 후 1개월간 계속해서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면 통지로써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사장님”이 “당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사장님”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당사”는 “사장님”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사장님”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약관공지)
“당사”는 본 약관을 당사의 홈페이지(www.angelsoft.co.kr)에 게시하여 "사장님"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본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 및 "매장천사" 서비스 내에 공지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조(양도)
(1) “사장님”은 “당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 위임, 담보 제공하는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당사”는 “당사”의 지분의 100%를 소유한 모회사에게 합병, 관계회사에게 영업양수도를 할 경우 등의 경우에 “사장님”의 동의 없이 본 계약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준거법 및 분쟁조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호의적으로 처리하며,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이 발생할 경우 그 관할법원은 “당사” 소재지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5년 3월 8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 일자 : 2025년 3월 8일
버전: 3.0